서브메뉴

본문

스토리 건배사 2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스토리 건배사 2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저자 : 김미경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 : 2011
ISBN : 9788950934019

책소개

나만의 스토리 건배사로 술자리의 스타가 되자!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스토리 건배사』제2권. MBC 희망특강 '파랑새'를 통해 국민강사 반열에 오른 스피치 전문 강사 김미경이 술자리에서의 건배사로 '나'를 보여줄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제2권은 1권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수록하여, 건배사를 할 일이 가장 많은 CEO들을 위해 CEO 건배사만 10편을 따로 묶고, 언제 어디서나 만능으로 쓸 수 있는 ‘마이더스 건배사’ 20편도 추가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오랜 세월에 걸쳐 축적된 그 사람만의 인생 경험과 철학이 담긴 이야기가 있는 건배사가 바로 '스토리 건배사'이다. 건배사가 세상에서 가장 짧고 열정적인 폭발력의 말하기라고 정의하는 저자는 다양한 스토리 건배사로 독자들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상에서 가장 짧고 열정적인 폭발력의 말하기, 스토리 건배사!



여러분도 건배사로 기립박수를 받을 수 있다

연말연시 모임도 많고 술자리도 많은 건배사의 계절이 돌아왔다.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자신이 처한 위치에 따라 모임 성격에 따라 적절한 건배사를 외치기가 너무 어렵다. 누가 건배사를 시킬까봐 얼굴을 숙이고 마음을 졸이며 머릿속으로 수만 가지의 말들을 떠올렸던 기억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또 건배사를 쭈뼛쭈뼛 외치고 오히려 분위기를 가라앉게 해 당황했던 기억도 있을 것이다. 그 짧은 말이 그렇게 어려울 수가 없다. 음악은 15초 CM송이 가장 어렵듯이 말도 건배사가 가장 어렵다. 단 30초 안에 승부가 갈리는 게 바로 건배사다. 짧고 임팩트 있는 말 몇 마디만 외워두면 당신도 술자리 스타가 될 수 있다. 건배사로 기립박수를 받을 수 있다.



건배사는 리더십이다

얼마 전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이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소개한‘7080 건배사’가 화제가 되었다.‘7080 건배사’는 삼성에서 2월 출시한 스마트TV의 시장점유율을 70%, 80% 끌어올리자는 의지를 담은 건배사였다. 모임의 성격과 자신의 위치에 맞는 이 건배사로 최지성 부회장은 그 모임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기업의 리더로 직원들에게 동기 부여도 하고 출입기자들에게는 단호한 자신의 의지를 표명한 건배사다.

단언하건데 건배사는 리더십이다. 리더십 있는 사람은 건배사 한방에 사람들을 집중시켜 폭발하듯 잔을 부딪치게 만든다. 그러나 리더십이 없는 사람은 잔을 부딪치겠다고 작정한 사람마저 언제 잔을 부딪쳐야 할지 모르게 분위기를 흩트려버린다.

5명이든 1,000명이든 한 명도 빼놓지 않고 산 정상까지 끌고 올라가‘야호’를 외치게 만드는 힘. 그것이 바로 수많은 말하기 가운데 건배사만이 가진 매력이다. 건배사로 폼 나는 나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흐지부지 놓치지 말자.



삼행시와 축약어 건배사는 잊어라!

나만의 스토리 건배사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자

인터넷 검색을 통해 건배사를 찾아보면 삼행시와 축약어 건배사가 난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는 특색 없고 재미만을 추구한 삼행시 건배사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스토리 건배사 2』를 출간했다. 1권에서 못 다한 이야기와 지난 1년 동안 이런저런 모임에서 여러 사람의 건배사를 들으며‘이런 상황에선 이런 건배사가 어울리는데’싶었던 것들을 장소와 주제별로 정리했다. 특히 건배사를 할 일이 가장 많은 CEO들을 위해 ‘CEO 건배사’만 10편을 따로 묶고 언제 어디서나 만능으로 쓸 수 있는‘마이더스 건배사’20편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스토리 건배사』가 출간된 뒤, 우리 주변에서 작지만 분명한 변화가 생기고 있다. 이전까지 무조건‘위하여’나‘빠삐용’같은 삼행시 건배사를 외치던 사람들이 스토리 건배사에 눈을 돌리기 시작한 것이다. 실제로 스토리 건배사로 스타가 된 이들도 적지 않다. 스토리 건배사의 매력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내 인생의 짧은 에피소드 하나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고, 나만의 철학이 담긴 구호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나에게 브랜드가 되어 돌아오는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 스토리 건배사로 문화를 바꾸다
· 건배사, 누구도 피할 수 없다
· 스토리 건배사가 진짜 건배사다

Part 1 비즈니스 건배사
CEO
단합
축사
격려
친목

Part 2 커뮤니티 건배사
축하
격려
친목

Part 3 마이더스 건배사

· 스토리 건배사의 달인이 되자
· 건배사 임팩트를 높여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