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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
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
저자 : ANK Co. Ltd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7
ISBN : 9788931554755

책소개

일본에서 70만 부가 판매된 입문서의 대명사인 그림책 시리즈의 최 신간이다. 기본에서 시작해 요즘의 고급 프로그래밍 방법까지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탄탄한 구성이 특징이다. 프로그래밍이나 소프트웨어 공부에 입문하려는 이를 위한 교재로 적합하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전에 알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지식, 개념 및 작동 원리부터 비트 연산, 어셈블리 언어, 고급 언어 프로그래밍의 기법 등을 설명한다. MS 개발툴인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와 흐름도, URL까지 다루고 있다.



각 주제는 어려운 설명을 최대한 줄이고, 일러스트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펼친 양면을 하나의 주제로 완결시켜 이미지가 흩어지지 않도록 배치되어 있어 나중에 필요한 부분을 찾는 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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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다지고 시작하라!
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

일본의 70만부 베스트셀러 입문서 시리즈의 최 신간!
전 세계적인 코딩 교육 열풍 속 여러분과 자녀의 미래를 위해 선택해야 하는 책!


미래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 무기는 창의력과 사고력이다. 컴퓨터나 로봇이 단순 반복적인 작업은 대체하고 사람은 이들을 움직이거나 이들이 할 수 없는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창의적인 일도 컴퓨터나 로봇을 움직이는 일도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생각하는 힘, 사고력을 길러야 가능하다. 이 힘은 프로그래밍 능력을 키우면 자연스레 얻어진다. 빌게이츠, 스티브잡스가 중학교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접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당장 우리도 2018년부터 중학교, 2019년부터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의무화 교육이 공표되어 프로그래밍 공부가 불가피해졌다. 시급한 교육이라지만 급하게 먹는 밥이 체한다고 당장 코딩부터 시작하기 보다는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왜 배워야 되며 어떤 원리로 진행되는지 차근차근 가르쳐 주는 일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런 필요에 딱 맞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일본에서 무려 70만 부가 판매된 입문서의 대명사인 그림책 시리즈의 최 신간이다.

[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은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전에 알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지식들을 먼저 설명하고 1장에서 소프트웨어의 기초, 즉 운영체제, 컴파일러, 인터프리터까지 기본이 되는 개념이나 작동 원리 설명한다. 2장에서는 컴퓨터를 공부하는데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진수 외의 비트 연산, 문자의 표현 방식을, 3장에서는 어셈블리 언어, 4장에서는 메모리 사용법으로 변수와 배열, 포인터, 스택, 힙, 리스트를, 5장에서는 고급 언어 프로그래밍을, 6장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를, 7장에서는 프로그래밍 기법을, 8장에서는 객체 지향이나 웹 서비스 등 고급 프로그래밍을 설명한다. 부록으로는 MS 개발툴인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와 흐름도, URL까지 설명한다.

물론 약 20여 년 전의 프로그래밍을 할 때 기본이었던 텍스트 방식의 컴파일러, 인터프리터까지, 어셈블러까지 요즘 세대가 알아야 하나? 유니코드가 보편화된 요즘 한글 코드도 설명해야 하나? 같은 의문이 들 수도 있다. 그러나 기본을 알아야 응용할 수 있다. 이 책은 기본 중의 기본에서 시작해 요즘의 고급 프로그래밍 방법까지 전체적인 흐름도 이해할 수 있는 탄탄한 구성이 특징이다. 이 책 한 권이면 웬만한 소프트웨어 공학 기초를 마스터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이나 소프트웨어 공부에 입문하려는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

■ 추천사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때는 기본이 매우 중요하다. 컴퓨터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즉 창의 컴퓨팅 실력을 기르려면 기본 토대가 되는 지식이 단단한 기반을 이루어야 한다. 이 책은 그림으로 차근차근 이해하도록 이끌어 나이와 세대 구분 없이 누구에게나 쉽게 프로그래밍 지식에 공감하고 컴퓨팅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 한선관(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미래인재연구소장)

프로그래밍은 점차 기초 상식/교양으로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대상인 컴퓨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 책은 컴퓨터공학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가 컴퓨터공학 전반에 대해 쉽고 빠르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 유준범(건국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초가 되는 언어는 C 언어이다. 하지만 한 번도 프로그램을 접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언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지레 겁을 먹곤 한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해 언어를 알지 못하더라도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할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책으로 프로그래밍 초보자에게 추천하고자 한다.
- 김주리(원광대학교 교양교육대학 교수)

이 책은 비전문가들이 프로그래밍이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높은 문턱을 넘어가도록 이끌어 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코딩 자체는 프로그래밍을 위한 일련의 절차 중 하나일 뿐이지 그 자체로서 프로그래밍이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은 이제 프로그래밍에 막 입문한 사람들이 한 걸음 한 걸음 딛고 나아갈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제시한다. 자의 반 타의 반 이미 전문가라고 불리는 개발자 중 한 사람으로서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예상한다.
- 여인춘(삼성전자 Principal Engineer, 텍사스 주립대 공학박사)

이 책은 단순한 프로그래밍 기술이 아닌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함을 깨닫게 하는 책으로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에게 컴퓨터의 원리에 대해 좀 더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김태호(해동중학교 부장 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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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프로그램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ix

? 컴퓨터가 전자계산기라고? / ix

? 컴퓨터의 2대 요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 x

? 기계와 컴퓨터는 어떻게 다를까? / xi

? 컴퓨터를 움직이게 하는 반도체와 트랜지스터 / xiii

? 컴퓨터의 5대 요소 / xiv



제1장 컴퓨터 안의 소프트웨어…………………………………………………………………………………1

? 1장의 키포인트 / 2 ? 소프트웨어는 어디에 있을까? / 4

? OS라는 소프트웨어 / 6 ? OS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 8

? 프로그램이란? / 10 ? 프로그램 실행 / 12

? 컴파일러 / 14 ? 인터프리터 / 16

[프로그래밍 상식] CPU의 속도 …………………………………………………………………………………18



제2장 바이너리 세계…………………………………………………………………………………19

? 2장의 키포인트 / 20 ? n진수 / 22

? n진수 변환 / 24 ? 비트와 바이트 / 26

? 정수 표현 / 28 ? 소수 표현 / 30

? 부동소수점의 오차 / 32 ? 비트 연산(1) / 34

? 비트 연산(2) / 36 ? 비트 연산(3) / 38

? 프로그램에서의 비트 연산 / 40 ? ASCII 코드와 문자열 / 42

? 문자의 표현(1)(한국어) / 44 ? 문자의 표현(2)(유니코드) / 46

[프로그래밍 상식]] 바이너리 에디터…………………………………………………………………………………48



제3장 어셈블리 언어 …………………………………………………………………………………49

? 3장의 키포인트 / 50 ? CPU의 레지스터 / 52

? 어셈블러 / 54

[프로그래밍 상식] CPU의 종류…………………………………………………………………………………56



제4장 메모리 사용법 …………………………………………………………………………………57

? 4장의 키포인트 / 58 ? 변수와 배열 / 60

? 메모리 공간 / 62 ? 포인터/참조 / 64

? 스택과 큐 / 66 ? 스택 메모리 / 68

? 힙 메모리 / 70 ? 링크 리스트 72

[프로그래밍 상식] 가비지 컬렉션…………………………………………………………………………………74



제5장 고급언어 프로그래밍 …………………………………………………………………………………75

? 5장의 키포인트 / 76 ? 프로그램 시작 포인트 / 78

? 논리연산 / 80 ? 분기 / 82

? 반복 / 84 ? 구조화와 점프 / 86

? 프로시저와 호출 / 88 ? 스트림 / 90

? 에러 핸들링(1) / 92 ? 에러 핸들링(2) / 94

? 효율적인 프로그램 / 96 ? 정렬 알고리즘 / 98

[프로그래밍 상식] 컴파일 옵션 …………………………………………………………………………………100



제6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101

? 6장의 키포인트 / 102 ?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1) / 104

?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2) / 106 ? 텍스트 처리 / 108

? 클라이언트·서버 환경(1) / 110 ? 클라이언트·서버 환경(2) / 112

? 스마트폰 앱 / 114 ? 스크립트를 이용한 자동화 / 116

? 매크로 / 118

[프로그래밍 상식] 웹 애플리케이션과 웹 프레임워크 …………………………………………………………………120



제7장 프로그래밍 기법 …………………………………………………………………………………121

? 7장의 키포인트 / 122 ? 간결한 코딩 / 124

? IDE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 126 ? IDE에서의 디버깅 / 128

? 브라우저의 디버깅 / 130

[프로그래밍 상식] IDE의 입력지원기능 …………………………………………………………………………………132



제8장 고급 프로그래밍 …………………………………………………………………………………133

? 8장의 키포인트 / 134 ? 객체지향(1) / 136

? 객체지향(2) / 138 ? 프로그래밍 아키텍처 140

? 웹 서비스 / 142

[프로그래밍 상식] 그 밖의 언어 …………………………………………………………………………………144



제9장 부록…………………………………………………………………………………145

? Visual Studio 설치 / 146 ? 흐름도 / 152

? UML / 154



색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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