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게임 기획자되기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한 필독, 게임 기획자의 첫걸음!)
게임 기획자되기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한 필독, 게임 기획자의 첫걸음!)
저자 : 주진영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2
ISBN : 9788931551877

책소개

『게임 기획자되기』는 게임 개발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개발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질적인 업무를 사실적으로 기술한 책이다. 게임 개발에 대한 막연한 기대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개발자가 되는 것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최고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최고의 게임 디자이너가 되어라!!

ㆍ 게임 개발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게임 기획, 게임 디자인입니다.
ㆍ 좋은 게임 디자인은 기본에 충실하고, 게임을 즐기는 마음에서 나옵니다.

흔히 게임 기획이라고 말하는 분야는 개발팀 내에서는 게임 디자인이라고 불립니다. 말 그대로 게임을 디자인하는 곳입니다.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지 결정하고, 게임에 대해 전반적인 설계를 합니다. 이 책은 그런 게임 디자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일부 내용들은 이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게임 디자이너들이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ㆍ 게임 기획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ㆍ 게임 개발 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과연 괜찮은 직업인지 궁금한 분들에게
ㆍ 게임 개발 과정이 궁금한 분들에게

■ 추천의 글
이 책은 게임 개발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질적인 업무에 대해 사실적으로 기술하고 있어 프로 게임 개발자를 지망하는 여러 예비 개발자들에게 바람직한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게임 개발에 대한 막연한 기대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개발자가 되는 것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기도 한다. 직접 경험해 보아야만 알 수 있는 소중한 경험들에 대한 주옥같은 정리들은 개발자를 준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이미 현장에서 활동하는 개발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된다.
이범로 교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 콘텐츠스쿨 게임 전공)

■ 부문별 요약

들어가기. 게임 기획자되기
게임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은, 무슨 게임을 만들어야 할 지를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게임 기획이다.

Part 1. 취직준비
게임 회사는 일반 회사 못지않게 다니고 싶어 하는 회사로써, 게임 회사의 필수 인력인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기술(?)을 습득하고 공개채용과 수시채용에 필요한 스펙을 쌓아야 한다.

Part 2. 신입으로 살아남기
이제 게임 회사에 들어왔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신입의 기본은 성실함에 있으며, 그 기본을 바탕으로 기획자로서 꼭 필요한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술,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 등을 익혀야 하며, 또한 다른 세부적인 분야의 팀들과도 연계해서 게임을 만드는 같은 팀으로써의 화합이 필요하다.

Part 3. 경력관리
모든 회사들이 그러하듯이, 회사에서 어느 정도의 경력이 쌓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조금 벗어난 자극을 줄 수 있는 일을 해든지, 그것도 힘들면 다른 회사(회사의 규모가 크거나 작거나 간에 둘 다 장단점이 있다.)로의 이직을 생각할 수 있다. 이직을 선택한다면, 이직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는데, 내가 지금껏 작업했던 프로젝트들 중에 성공 또는 실패한 프로젝트를 잘 정리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기] 게임 기획자되기

Part 1. 취직준비
게임 회사 다니기 좋아요?
취직이 잘 되는 학교
게임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기술
다른 분야에서 인정받아라
공개 채용
혈연/지연/학연

:: 게임기획전문가(게임국가기술자격증)
::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Part 2. 신입으로 살아남기
회사가 신입에게 바라는 것
좋은 문서 작성법
데이터로 관리하기
게임 디자인의 세부 분야
프로그래머와 이야기하기
아트팀과 이야기하기

:: 신입의 취직기

Part 3. 경력관리
왜 게임 회사인가
큰 회사, 작은 회사
현실적인 개발, 이상적인 디자인
성공한 프로젝트, 실패한 디자이너
이직의 시기
포트폴리오 만들기

[Interview : 게임 기획자들에게 바라다]
Interview 1. 잉여킹
Interview 2. 키읔
Interview 3. stella
Interview 4. yuchi
Interview 5. 야식컵라면
Interview 6. 라쿠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