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창의적 인성개발
창의적 인성개발
저자 : 임혜숙
출판사 : 한국학술정보
출판년 : 2012
ISBN : 9788926838037

책소개

인성은 한 개인이 도덕적으로 선을 의식하고 이성의 명령에 따라 가치를 형성하고 실천하는 능력이다. 따라서 떤 경험을 통해 인성을 형성 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삶의 방향과 도덕적 행위의 질적 수준이 크게 변화하게 된다. 또한 개인의 기질ㆍ개성에 따른 사고방식과 행동 특성이 관련된 내적 요소와 가정ㆍ사회환경이나 교육과 관련된 외적요소가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형성되는 것으로 변화되고 내면화되어 생활하는 가운데 행동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이 책은 인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뿐만 아니라 창의적 인성개발의 실제적인 활동지를 포함하고 있어, 인성과 관련된 교재로 사용이 가능하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인성은 한 개인이 도덕적으로 선을 의식하고 이성의 명령에 따라 가치를 형성하고 실천하는 능력이다. 인성은 어떤 경험을 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삶의 방향과 도덕적 행위의 질적 수준이 크게 변화하게 된다. 인성은 개개인의 사고방식을 통한 행동으로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나타나는 고유한 적응방식이다. 개인의 기질ㆍ개성에 따른 사고방식과 행동 특성이 관련된 내적 요소와 가정ㆍ사회환경이나 교육과 관련된 외적요소가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형성되는 것으로 변화되고 내면화되어 생활하는 가운데 행동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이 책은 인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뿐만 아니라 창의적 인성개발의 실제적인 활동지를 포함하고 있어 인성과 관련 된 교재로 사용 가능 할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Part 01 유˙아동 창의적 인성교육의 이해



# 01. 유˙아동 인성교육의 이해

1. 유˙아동 인성교육의 개념

2. 유˙아동 인성교육의 필요성

3. 유˙아동 인성교육의 방향 및 목적

4. 유˙아동 인성교육의 내용 및 방법

5. 유˙아동 인성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 02. 창의성교육의 이해

1. 창의성교육의 개념

2. 창의성교육의 필요성

3. 유˙아동 창의성교육

4. 창의성교육의 내용 및 방법

5. 창의성 평가

6. 창의성교육을 위한 부모 및 교사의 역할



# 03. 창의적 인성교육의 이해

1. 창의적 인성교육의 필요성

2. 창의적 인성교육의 개념

3. 창의적 인성교육의 구성요소 및 요인

4. 아동발달과 창의적 인성교육

5. 창의적 인성교육의 방향 및 방법

6. 창의적 인성교육 프로그램



# 04. 창의성을 길러 주는 사고기법

1. 사고 기법의 필요성

2. 다양한 창의적 사고기법



Part 02 창의적 인성개발의 실제



# 05. 나 찾기

# 06. 감성(정서)

# 07. 정직

# 08. 약속

# 09. 배려

# 10. 책임

# 11. 소유

# 12. 용서



참고문헌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