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꼬마 영화 감독 샬롯
꼬마 영화 감독 샬롯
저자 : 프랭크 비바
출판사 : 주니어RHK
출판년 : 2015
ISBN : 9788925556802

책소개

꼬마 예술가 그림책 시리즈.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서 출간한 예술 그림책으로, <꿈꾸는 꼬마 건축가>를 출간한 프랭크 비바의 두 번째 예술 그림책이다. 예술적 본능에 충실한 개성 넘치는 꼬마 샬롯과 그런 샬롯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격려해 주는 예술가 친구 스칼렛과의 우정을 담고 있다. 퍼블리셔스 위클리는 이 책을 일컬어 “프랭크 비바의 전작과 마찬가지로, 창의적인 예술에 대한 기쁨과 열정이 엿보이는 즐거운 그림책!”이라고 평했다.



샬롯은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때문에 때론 이해받지 못할 때가 종종 있다. 그래서 의기소침해지기도 하고 풀이 죽을 때가 있지만 뉴욕 현대미술관의 영화 큐레이터 스칼렛과 친구가 되면서 용기를 얻고 남과 다른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맘껏 펼친다. 이렇듯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예술가를 꿈꾸는 아이들이 세상의 편견이란 답답한 상자에서 뛰쳐나와 자신만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용기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예술가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뉴욕 현대미술관(MoMA) 예술 그림책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서 출간한 예술 그림책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뉴욕 현대미술관은 1929년에 창설된 이래 미술 작품을 비롯하여 건축, 디자인, 사진, 영화 등이 전시되고 상영되는 미술관이다. ‘모마(MoMA : The Museum of Modern Art)’로 불리는 뉴욕 현대미술관은 약 2만 점이 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데, 프린트와 미디어, 일러스트 북, 필름까지 합하면 소장품은 총 15만 점이 넘는다. 주요 작품으로 앙리 마티스의 《춤》, 모네의 《수련》, 앙리 루소의 《잠자는 집시》, 앤디 워홀의 《켐벨 스프 깡통》,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등이 있다.
한편, 뉴욕 현대미술관에서는 각종 예술 관련 서적을 출간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아이들이 예술에 친숙하게 다가가고 예술가를 꿈꿀 수 있도록 그림책 또한 펴내고 있다. 지금까지 나온 나온 책으로는 《꿈꾸는 꼬마 건축가》, 《마티스의 정원》가 있는데, 그 후속작으로 이번에 《꼬마 영화감독 샬롯》이 출간되었다.

《뉴요커》 표지를 열 번이나 그린 실력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꿈꾸는 꼬마 건축가》를 출간한 프랭크 비바의 두 번째 예술 그림책이다. 프랭크 비바는 《뉴요커》 표지를 열 번이나 그린 실력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이며, 2013년 허핑턴포스트에서 그해 가장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로 뽑히기도 했다. 퍼블리셔스 위클리는 이 책을 일컬어 “프랭크 비바의 전작과 마찬가지로, 창의적인 예술에 대한 기쁨과 열정이 엿보이는 즐거운 그림책!”이라고 평했다.
무엇보다 이 책의 묘미는 주인공 샬롯이 검은색과 흰색을 좋아한다는 특성을 그림 속에서 잘 살려냈다는 점이다. 즉, 검은색과 흰색으로만 구성한 장면 장면을 통해 얼마든지 아름다운 그림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독자가 갖고 있는 색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샬롯의 생각에 설득력을 더한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으로만 구성된 페이지를 넘기면 다채롭고 톡톡 튀는 색으로 어우러진 장면이 이어지는데, 이는 그림책 전체의 흐름에 색깔로 이루어진 강약의 대비를 주는 역할을 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생동적이고 역동적인 그림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너만의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쳐보렴!
예술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보내는 따스한 격려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예술적 본능에 충실한 개성 넘치는 꼬마 샬롯과 그런 샬롯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격려해 주는 예술가 친구 스칼렛과의 우정을 담고 있다. 샬롯은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때문에 때론 이해받지 못할 때가 종종 있다. 그래서 의기소침해지기도 하고 풀이 죽을 때가 있지만 뉴욕 현대미술관의 영화 큐레이터 스칼렛과 친구가 되면서 용기를 얻고 남과 다른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맘껏 펼친다. 이렇듯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예술가를 꿈꾸는 아이들이 세상의 편견이란 답답한 상자에서 뛰쳐나와 자신만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용기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뉴욕 현대미술관은 영화를 예술로 본답니다.”
애니메이션 창시자에게 영감을 받은 그림책!

《꼬마 영화감독 샬롯》에는 뉴욕 현대미술관의 영화 큐레이터 스칼렛과 샬롯의 우정이 이야기 후반부의 큰 흐름을 차지한다. 그러면서 뉴욕 현대미술관의 영화 부서가 소개 되는데, 이 부서는 초창기 영화부터 최근 영화까지 온갖 종류의 영화 3만여 편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소장 영화 가운데는 8시간 동안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만 보여 주는 앤디 워홀의 《엠파이어》, 영화 필름에 그림을 그리고 채색을 한 스탠 브래키지의 실험적인 작품,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서부 영화, 팀 버튼의 《가위손》 등 특이하면서도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작품이 많다.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그중에서도 애니메이션 창시자인 여성 영화감독 ‘로테 라이니거’와 로테 라이니거의 첫 애니매이션 영화 《아흐메드 왕자의 모험》을 소재로 한다. 이 영화는 오려낸 그림에 조명을 비추어 생긴 그림자로 영화를 만든 건데, 주인공 샬롯은 《아흐메드 왕자의 모험》을 보면서 영감을 얻고 멋진 영화를 만든다. 이처럼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과정을 통해 영화 또한 예술의 한 장르일 수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예술이란 어떤 형태를 불문하고 창의적인 작업 과정과 열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요내용
꼬마 여자아이 샬롯은 흑백영화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영화감독이다. 꼬마 영화감독 샬롯은 화려한 색감에만 사로잡힌 사람들에게 색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며 흑백영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에 성공한다. 거기에는 MoMA 영화 큐레이터 스칼렛과의 우정도 한몫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